회원메뉴


항공기 이용 팁

  • 대한항공

    대한항공 이용 팁
    한가족 서비스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 승객, 7세 미만의 유/소아 2명 이상 동반한 1인 승객, 언어소통 등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게 담당직원이 안내

    비동반 소아 서비스

    기내에서 홀로 여행하는 아동의 비행 중 모습을 편지를 통해 보호자에게 알려 주는 FlyingMom service 제공

    시각/청각 장애인 및 몸이 불편하신 고객

    시각/청각 장애인 고객 안내, 거동이 불편한 승객에게 휠체어 서비스 제공

    임신부 서비스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유아 동반 고객

    생후 7일 이상 유아부터 여행 가능하며, 유모차 기내 반입, 유모차 무료 대여, 유아용 기내식, 유아용 요람, 기저귀 교환대 서비스 제공

    반려동물과 여행하기

    생후 8주 이상의 개, 고양이, 새 동반 가능. 장애고객 보조견은 별도의 운송용기 보관 필요 없으며 기내 동반 가능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이용 팁
    유아동반 여행

    국제선 : 유아용 기내식, 안전의자(Baby Seat), 유아용 요람(Baby Bassinet), 기내 아기띠(Baby Sling) 대여 서비스
    국내선 : 신속한 탑승수속(해피맘 전용 카운터 운영), 유모차 1개와 10kg 이내의 위탁수하물 추가 무료서비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 청소년

    기내에서 승무원들이 어린이를 보살피는 서비스, 목적지 도착 시 담당직원이 어린이와 함께 입국수속, 수하물 수취 후 마중 나온 보호자에게 안내

    장애인 고객

    탑승수속에서 입국수속까지 안내하고 보조, 휠체어, 전동차(인천공항에 한함) 지원,한사랑 라운지제공

    프리맘 서비스(임신 중 여행)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의료 도움이 필요한 여행

    의료용 침대(Stretcher), 의료용 산소, 특별 기내식, 기내 응급 의료 장비를 지원하며 인천공항전동차 서비스 이용시 탑승수속, 출국수속 및 탑승 보조

    패밀리 서비스

    7세 미만의 유아나 소아를 2명 이상 동반한 1인 손님,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의 노약자 손님에게 출국 심사 후출발편탑승구까지 안내

    악기 / 스포츠 동반 서비스

    고가품, 대형 악기, 스포츠 장비 운송 서비스

    반려동물 동반

    개, 고양이, 애완용 새로 한정, 성인 탑승객 1인당 기내 반입 1마리, 위탁수하물 2마리 가능
    (단, 새는 1 Cage 한쌍 가능)

    외투 보관 서비스

    겨울용 코트 무료 보관 서비스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이용 팁
    임산부 고객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휠체어가 필요한 고객

    공항 출발 및 도착 시 휠체어 무료 대여

    의사소견서가 필요한 고객

    32주 이상의 임산부, 비행중 산소 공급을 요하거나 특수 의료장비의 사용을 요하는 경우 및 질환이 있는 환자

    반려동물을 동반하는 고객

    5kg(운반용기 포함) 이하의 강아지, 고양이, 새(기타 동물, 곤충 등 운송 불가)

    유아동반 고객

    유아는 만 2세 미만으로 별도의 좌석이 제공되지 않지만 승객 한 분이 2명 이상의 유아를 동반할 경우, 1명 이상의 추가되는 유아는 어린이 항공요금 적용되어 좌석 제공(국내, 국제 동일 적용)

    혼자여행하는 어린이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는 소아에 대한 도우미 서비스 제공하지 않으며, 소아의 안전을 위해 단독 예매 및 이용 불가능

  • 제주항공

    제주항공 이용 팁
    유아동반 고객

    유아란 만 2세 미만의 고객을 말하며, 보호자가 동반하여 안고 탑승(국제선의 경우 성인 정상운임의 10%, 국내선의 경우 무료)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보호자 또는 성인 고객에 의해 동반되지 않고 단독으로 여행하는 소아고객

    휠체어가 필요한 고객

    보행이 불편하신 고객을 위해 공항 출발 및 도착 시 휠체어 무료 대여

    임산부 고객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애완동물을 동반한 고객

    생후 8주 이상의 애완용 개, 고양이, 새에 한해 애완 동물 운송 서비스 제공

  • 진에어

    진에어 이용 팁
    유아 동반 고객

    생후 7일 이상의 유아부터 여행 가능하며, 보호자와 함께 착석(국제선의 경우 성인 정상운임의 10%, 국내선의 경우 무료)

    몸이 불편하신 고객

    공항 출발 및 도착 시 휠체어 무료 대여

    임산부 고객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애완동물과 여행하기

    생후 8주 이상의 개, 고양이, 새에 한해 기내 반입허용

  • 티웨이항공

    티웨이 이용 팁
    임신 중 여행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유아 동반 여행

    유아는 별도 좌석이 제공되지 않으며, 보호자가 안고 탑승, 좌석이 필요한 유아는 소아운임의 좌석을 구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보호자 동반하지 않는 어린이는 탑승 제한,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에게 동반 및 안내 서비스 별도 제공 안함

    휠체어/도움이 필요한 여행

    휠체어 무료 대여, 시각 장애인의 경우 공황에서 입국 수속 및 출/도착 공항 보호자 인수•인계 서비스

    애완동물 동반 여행

    성인고객 1인당 한 마리 운송, 비행기 한 편 당 운송 가능한 애완동물 수는 총 3마리(기내 3마리)로 제한

  •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 이용 팁
    소아 동반 여행

    아기 바구니, 소아용 카시트 및 고정 장치, 유모차, 아동용 항공기 침대, 소아 식사 및 기타 편의 용품 등 제공

    미동반 소아

    성인 동반자(18세 이상)가 없는 5세~12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체크인 카운터부터 최종 목적지까지 보살피는 서비스

    임산부 고객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시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의료 정보

    주사기 및 피하주사 바늘 기내 반입 시 처방전, 소견서 필요 및 POC(이동식 산소 발생기), CPAP(지속적 기도 양압)는 허가 받은 모델 경우 기내 반입 허용

    보행 보조 기구

    기내 휠체어 구비, 휠체어나 기타 보조 기구는 위탁 수하물로 운송

    장애 지원

    탑승 전 시간 동안, 연결 항공편 이용시 지원, 시각 장애가 있는 경우 이륙 전 특별 안전 브리핑,식사 준비, 청각 장애가 있는 경우 기내 안전 동영상을 수화 버전 제공

    애완동물 동반 여행

    최소 생후 3개월 반려견, 반려묘는 에어컨 장착된 편안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운송

  • 카타르항공

    카타르항공 이용 팁
    의료 서비스

    숙련된 의료진 24시간 대기, 의료용 리프트와 휠체어 이용, 탑승객의 휠체어 무료 운반

    안내견

    미주 여행시 기내까지 동반 가능, 그 외 여정의 경우 수하물 혹은 일반 화물 운반

    임산부 고객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어린이 승객

    가족 전용 서비스 이용,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어린이와 미성년자에 대해 특별 가이드와 보호 서비스 제공

  • 캐세이패시픽항공

    캐세이패시픽항공 이용 팁
    장애 및 거동 불편 고객 이동 지원

    기내 좌석 이동, 식사 준비, 기내휠체어로 기내 이동 및 화장실까지 이동 도움

    어린이를 동반한 여행

    기저귀 교체용 테이블, 유아용 음식 및 모유 수유, 어린이 승객의 경우 연령대별로 안전 요건이 다르며 어린이 기내식, 장난감 팩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제공

    고령 승객

    홍콩국제공항체크인 홀 C구역에 특별 체크인 카운터 운영, 이동 보조 기기는 기내 반입 허용

    의료 보조

    의료적인 치료와 관리에 필요한 의약품, 이와 관련 물품 기내 휴대 가능, 치료 및 의료 목적 산소(실린더 형태, 분당 최대 4리터까지 공급) 무료 제공, 기내에 휴대용 산소 발생기(POC) 휴대 및 사용 가능

    임산부 고객

    임신 중에 항공기 여행을 하고자 하시는 경우 정해진 요건 적용

    애완동물을 동반한 여행

    대부분의 애완동물은 위탁 수하물 운송 가능

    땅콩 및 견과류 알레르기

    땅콩, 견과류가 완전히 제거된 환경을 보장할 수 없음

  • 별점 주기 버튼. 셀렉트 박스에서 점수주기 선택 가능.


고객서비스헌장

한국관광공사 임직원은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 기관으로서 매력있는 관광한국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섬김을 통하여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고객과 함께 관광산업을 우리나라의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2. 2. 우리는 지역관광 진흥을 통하여 국가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국민이 여행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 4. 우리는 아시아 관광허브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인이 찾아오는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5. 5. 우리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전자우편무단수집거부

  •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전자우편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2월 21일]
  • 이메일을 기술적 장치를 사용하여 무단으로 수집·판매·유통하거나 이를 이용한 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50조의2 규정에 의하여 1천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
  • 정보통신망법 제50조의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