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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이용 팁

  • 대한항공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기내에서 홀로 여행하는 아동의 비행 중 모습을 편지를 통해 보호자에게 알려 주는 FlyingMom service 제공

    임신부 고객

    기내에서 유기농 수면 양말, 스킨 케어 제품 임신부용 차 등을 제공

    한가족 서비스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 승객, 7세 미만의 유/소아 2명 이상 동반한 1인 승객, 언어소통 등 도움이 필요한 승객에게 담당직원이 안내

    유아 동반 고객

    유모차 기내 반입, 유모차 무료 대여, 유아용 기내식, 유아용 요람, 유아용 Seat (Baby Seat)와 Belt (Harness), 기저귀 교환대 서비스 제공

    몸이 불편하신 고객

    시각/청각 장애인 고객 안내, 보행이 불편하신 고객을 위한 장비(휠체어, 기내전용 휠체어 등) 제공

    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고객

    Stretcher(항공침대) 및 의료용 산소, 기내 응급 의료 서비스 제공(24시간 연락 가능한 응급 의료 콜 시스템 준비)

    반려동물과 여행하기

    생후 8주 이상의 개, 고양이, 새 등 가능(야생동물 불가). 장애고객 보조견은 별도의 운송용기 보관이 필요 없으며 기내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아시아나항공

    해피맘(아이 동반 여행)

    국제선 : 유아용 기내식, 안전의자(Baby Seat), 유아용 요람(Baby Bassinet), 기내 아기띠(Baby Sling) 대여 서비스
    국내선 : 신속한 탑승수속, 해피맘 전용 카운터 운영, 10kg 이내의 위탁수하물 무료 추가 서비스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청소년

    기내에서 승무원들이 어린이를 보살피는 서비스, 목적지 도착 시 담당직원이 어린이와 함께 입국수속, 수하물 수취 후 마중 나온 보호자에게 안내

    프리맘 서비스(임신 중 여행)

    신속한 탑승수속 서비스, 전동차 서비스, 장시간 여행을 배려하는 특별한 선물(수면양말)

    패밀리 서비스

    7세 미만의 유아나 소아를 2명 이상 동반한 1인 손님,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만 70세 이상의 노약자 손님에게 출국 심사 후 입국 수속까지의 제반 절차 안내

    의료 도움이 필요한 고객

    의료용 침대 (Stretcher), 의료용 산소, 특별 기내식, 기내 응급 의료 장비를 지원하며 탑승수속, 출국수속 및 탑승을 보조해 드립니다.

    장애인 고객

    탑승수속에서 입국수속까지 안내하고 보조, 휠체어, 전동차 (인천,김포공항에 한함) 지원 한사랑 라운지(세계최초 장애인 전용 라운지) 이용

    악기/스포츠 동반 서비스

    고가품, 대형 악기, 스포츠 장비 운송 서비스

    애완동물 동반

    개, 고양이, 새로 한정. 성인 탑승객 1인당 기내 반입 1마리, 위탁수하물 2마리 가능
    (단, 새는 1 Cage 한쌍 가능)

    외투보관 서비스

    겨울용 코트 무료 보관 서비스

  • 이스타항공

    임산부 고객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

    보행이 불편한 고객

    무료 휠체어 대여, 기타 보조 기구의 경우 삼면의 합이 203cm 및 32kg 이내 일 경우 무료로 운송

    우선탑승 안내

    노약자 및 유아를 동반할 경우 별도의 수수료 없이 우선 탑승 서비스 제공

    의사의 소견서가 필요한 고객

    32주 이상의 임산부, 생후 1주 미만의 신생아, 비행중 산소 공급을 요하거나 특수 의료장비의 사용을 요하는 경우 및 질병이 있는 고객

    애완동물을 동반한 고객

    5KG이상 ~ 32KG 이하의 개, 고양이, 새
    (운반용기 포함)

  • 제주항공

    유아 동반 고객

    유아란 만 2세 미만의 고객을 말하며, 보호자가 동반하여 안고 탑승
    (국제선: 성인 정상운임의 10%, 국내선: 무료)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

    임산부 고객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

    몸이 불편하신 고객

    공항 출발 및 도착 시 휠체어 무료 대여

    애완동물을 동반한 고객

    제주항공은 '애완 동물 운송 서비스'를 국내선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동반가능한 애완동물은 개, 고양이, 새 입니다.

  • 진에어

    유아 동반 고객

    보호자가 동반하여 안고 탑승
    (국내선: 무료, 국제선: 성인 정상운임의 10%), 무료 수하물 추가 서비스 제공

    임산부 고객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

    몸이 불편하신 고객

    공항 출/도착 시 휠체어 무료 대여

    애완동물과 여행하기

    동반 가능한 애완동물 : 개, 고양이, 새.
    애완동물과 운송 용기의 무게를 합쳐 5kg 이하인 경우 : 기내로 반입 가능

    사전좌석배정 서비스

    국내선 탑승 전 고객님이 원하는 자리를 미리 선택하여 구매하실 수 있는 서비스

  • 티웨이항공

    유아 동반 여행

    유아는 별도 좌석이 제공되지 않으며, 보호자가 안고 탑승. 좌석이 필요한 유아는 소아운임의 좌석을 구매

    임산부 고객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

    몸이 불편하신 고객

    휠체어 대여 서비스, 시각장애인의 경우 탑승 수속부터 입국 수속까지의 제반 절차 안내

    애완동물과 함께하는 고객

    성인고객 1인당 한 마리를 운송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 한 편 당 운송 가능한 애완동물 수는 총 2마리(기내 2마리)

  • 싱가포르항공

    어린이와 여행

    비 동반 소아 안내, 아기요람, 어린이용 기내식 제공, 기저귀, 1회용 아기 턱받이, 우유병, 아기용 손수건 제공

    임산부 고객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

    시각/청각 장애가 있는 승객

    선 탑승, 탑승구 및 환승 시 도움, 시각장애가 있는 승객에게 비상대피 및 기본적 사항에 대하여 설명

    장애 지원

    음식물 섭취 도움, 화장실에서의 도움, 의료 서비스 제공

    애완동물 동반 여행

    애완동물은 승객 객실 바로 아래, 에어컨 시설이 갖춰진 수하물 보관 구역에서 편안하게 비행하게 됩니다.

    이동 보조(휠체어/보조보행기구)

    선 탑승, 기내 휠체어 사용 시 도움, 보조 장비의 운송 시 승객 수하물 중량에서 제외, 휠체어를 이용하여 화장실로 이동 시 도움

  • 카타르항공

    어린이 승객

    가족 전용 서비스 이용, 보호자 없이 여행하는 어린이와 미성년자에 대해서는 특별 가이드와 보호 서비스 제공

    임산부 고객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

    의료 서비스

    숙련된 의료진 24시간 대기, 의료용 리프트와 휠체어 이용, 탑승객의 휠체어 무료로 운반

    안내견

    안내견은 미주 여행시 기내까지 동반이 가능합니다.

  • 케세이퍼시픽항공

    어린이 & 유아

    아기 요람, 유아식 제공, 아기 기저귀 교체 시설 보유, 기내 유아/아동용 카시트 사용

    주니어 VIP

    장난감 팩 제공, 특별 어린이 식사 및 유아식 제공

    임산부 고객

    편안하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한 세심한 서비스 제공

    노령자

    홍콩 국제 공항에서 차례를 기다리지 않도록 C구역에 특별 체크-인 카운터를 운영, 이동 보조기구 기내 반입 허용

    장애우 서비스

    기내 이동, 식사 준비, 화장실까지 휠체어로 이동 시 도움

    의료 서비스

    치료 및 의료 목적의 산소 실린더를 (분당 최대 4리터까지 공급) 상황에 따라 무료로 제공, 개인용 휴대용 산소 압축기(POC) 기내에서 사용 가능

    동물 서비스

    승객 1명 당 1마리의 안내견과 함께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서비스헌장

한국관광공사 임직원은 한국관광산업 진흥의 중추 기관으로서 매력있는 관광한국을 만드는 글로벌 공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고객 섬김을 통하여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1. 우리는 고객과 함께 관광산업을 우리나라의미래 성장 동력으로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2. 2. 우리는 지역관광 진흥을 통하여 국가 균형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겠습니다.
  3. 3. 우리는 국민이 여행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다 나은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 4. 우리는 아시아 관광허브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인이 찾아오는 관광 선진국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5. 5. 우리는 고객만족경영 실천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한국관광공사 임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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